여러분도 예쁜 앞니와 환한 미소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란 직업을 갖고 있다 보니 일반시청자보다 조금 더, TV화면에 나오는 인기 있는 드라마를 보다가 나도 모르게 예쁘고 잘생긴 배우들의 앞 치아와 미소에 시선을 갖게 됩니다.


왜 저 배우는 앞 치아 교정을 하지 않았을까?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면 브라운관에서 훨씬 더 우아한 미소를 보여 줄 수 있을 텐데.. 하는 경우가 가끔(생각보다 자주?) 있습니다. 치과의사이기 이전에 아마도 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다 HD환경의 브라운관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미소와 치아에 관심이 가져 질 것입니다. 그리고 잇몸의 모양, 치아의 크기와 얼굴의 크기가 조화가 되지 않아서 웃는 모습이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배우들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경우에 앞니의 부분교정과 치아성형을 동반한다면 자신 있고 우아한 미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교정이라 생각하면 기간과 가격이 부담스러워 앞 치아에 컴플렉스가 있어도 교정치료를 받지 않으려 했던 분들이 부분교정의 등장으로 상담을 많이 받으러 오십니다. 앞니만 교정 가능한 케이스는 한계가 있긴 하지만, 앞니에만 치열문제가 있는 경우 단시간 안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니부분교정은 앞니 6개~8개의 치아에 교정 장치를 부착하여 어금니를 제외한 앞니만 이동하는 치아교정을 뜻합니다. 주로 송곳니부터 송곳니까지의 치아에 장치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니만 교정 할 경우 움직여야하는 치아의 갯수가 적은 만큼 교정기간이 빠르고 비용부담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입안에 들어가는 장치의 개수가 적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장치는 증례에 따라서 선택 할 수 있는 장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앞니치열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은 치아가 위치할 공간이 여유롭지 않아서입니다.
치아가 바로 위치하기 위해서 공간이 많이 필요한 경우 발치교정이 필요하겠지만, 경미한 경우 발치 없이 앞니만 교정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한데요,

앞니부분교정은 치아가 위치할 공간 확보를 위해 발치를 하지 않고 치아 사이사이에 작은 공간을 만들어(치아성형) 그 공간을 이용해 치아를 이동하게끔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치아 사이에 공간을 만든다고 하면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눈에 보이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치아 사이사이를 0.25-0.5mm정도 미세하게 갈아 공간을 조금씩 확보하고 부분교정으로 이 공간도 모두 없애서 마무리합니다.


이와 같은 과정에서 앞니의 크기가 비대칭이거나 크기가 큰 경우 치아의 폭을 줄여 훨씬 보기 좋은 치아모양으로 변화시키는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정이 완벽하게 끝나도 앞치아가 얼굴형에 비해 지나치게 크다면 이 또한 보기 싫은 미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당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후에 치아성형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앞니부분교정은 돌출입을 개선하고 싶다거나 교합상의 문제가 있는 등 전체교정이 필요한 케이스를 커버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지만, 앞니부분교정으로 간단히 앞치열만 바로 잡고자 하신다면 앞니부분교정으로 큰 만족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증례의 선택과 판단은 반드시 담당치과의사선생님과 상의 후에 결정하셔야 합니다.
여러분도 2014년에는 더욱 환한 미소로 새해를 맞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