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교정시기를 놓치고 나이가 들어 앞니만 교정하고 싶어 하는 환자가 늘고 있다.

교정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발치를 하거나 치아를 삭제하고 치료하는 보철이 두려워서 선뜻 치료에 도전해보지 못했다면 부분교정으로 마음 놓고 편안하게 교정치료를 받아보자.

새로운 학기, 새로운 직장 등을 시작하게 되는 봄에, 교정치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깨고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부분교정을 받아보자.

부분교정
앞니가 비뚤하거나 튀어나온 경우, 겹치거나 벌어진 경우 앞니 부분교정만으로도 놀랄만한 개선이 가능하다. 부분교정은 치료기간과 내원횟수를 줄여 치아교정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발치를 하지 않고 교정을 할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3-6 개월 정도로 교정기간이 짧다. 앞니를 빠르게 이동하는 만큼 치료가 끝나고 나서의 관리도 물론 중요하다. 유지장치로서 치아안쪽으로 불편하지 않게 붙이는 타입과 탈착 가능한 투명한 장치를 모두 제공한다. 부분교정은 대중적인 시술은 아니므로 전문적으로 시술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 후 심미적인 안목과 풍부한 시술경험을 갖춘 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시술시간은 15-30분정도면 충분하다.

치아성형
앞 치아만의 부분교정으로 치료가능한 대부분의 환자의 경우, 치아크기와 색상문제가 복합적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은 경우 일반적인 교정만으로는 완벽한 치료가 힘들기 때문에 치아성형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자주 내원하지 않고 단기간에 치료를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분들이 선호하는 치료방법이다. 미세한 치아성형만으로 완료될 수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 0.5mm 정도의 치아삭제를 동반한 얇은 세라믹관을 치아위에 덧씌우는 라미네이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다. 라미네이트의 경우에는 두 번만 내원하면 치료가 완료될 수 있다.

치아미백
치아의 형태, 굴곡, 파절선, 색상과 명도, 채도, 투명도, 얼굴과 입술의 색상등을 모두 고려해 환자분에게 가장 알맞은 약물과 광선치료를 병행하므로 자가미백이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인한 비용부담과 시간의 낭비를 없애 줄 수 있습니다.

투명교정장치
투명한 소재로 제작한 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불편함과 통증이 거의 없고 투명하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교정치료법이다.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반드시 필요하며. 2-3주에 한번씩 치아 상태에 따라 교정장치를 바꾸어 착용하면 된다. 치료기간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1년정도 소요되며, 치아성형과 급속교정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치료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교정치료법이다.